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정보

중국 장시성 난창시 출장 후기

by sugarlessgum 2017. 4. 4.

 

 

 

 

중국 장시성 난창시 출장 후기

 

회사 출장때문에 생전 처음으로 중국을 갔다 왔다.

  • 출장지 : 중국 장시성 난창시
  • 출장 기간 : 2017년 3/28~4/1

사드때매 불안한 마음도 있지만 가보지 못한 중국에 대한 설레임도 생겼다.

 

목차

     


     

    이동 방법

    인천공항에서 북경으로 출발~

     

    북경 공항 국제선 ▶ 중국 입국심사 ▶ 국내선 이동 ▶ 또 비행기 탑승을 위한 심사 및 조사 ▶ 비행기 탑승

     

    부랴부랴 타기 바빴지 ㅠ

     

    담에 갈땐 반드시 환승시간을 적어도 2시간은 잡아야 여유가 생길 것 같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입국심사 대기시간이 너무 길었다.

    게다가 게이트가 상당히 많다보니 이동해야 할 거리도 꽤 멀었음.

     


     

    중국 첫인상

    고생끝에 장시성 난창공항에 도착해서 픽업 나온 분들과 함께 난창 시내로 들어갔다.

     

    생각보다 도로가 깨끗하고, 사람들도 깔끔한 옷차림! 경찰도 간간히 보이고 건물들도 높았다.

     

     

    중국하면 황사에 후줄근한 사람들, 더러운 거리랑 판자촌같은 건물을 연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게다가 난창시는 중국에서 작은 도시에 속한다고 하니 새삼 대륙의 클라스에 놀랐다.

     


     

    숙소와 시내 야경

    할리데이인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하고~ 로비에서 한컷 찍었다. 계산해보니 하루에 10만원정도되는 호텔인데 깔끔하고 불편함은 없었다.

     

     

    호텔 23층에 바에서 동료들과 술한잔 하고 밖에 나가보니 강건너 경관이 너무 좋았다.

     

    현지 사람에게 물어보니 내가 머무는 곳은 난창시의 신도심이라면 강건너가 구도심이라고 한다.

     

     


     

    시내 전경

    다음 날 아침 일어나 업무를 보러 가는 중에 하늘을 찍어봤더니 뿌옇게 보이는 것이 ㅋㅋ

     

    하지만 저건 스모그는 아니고, 비오고 난 뒤 날씨가 우중충한 상태였다.

     

     


     

    소감

     

    처음 가본 중국에서 내가 생각했던 선입견을 많이 지울 수 있었다.

     

    그리고 사회주의 국가라는 생각이 전혀 안들었고, 사람들은 활력이 넘쳐보였다.

     

    아참 중국음식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엔... 적응하기 힘들정도였다. 몇개는 맛있는데 몇개는 도저히 못먹을 정도ㅠ

     

    좀 더 알아보고 싶지만 짧은 출장기간에 말도 안통하는데 ㅋㅋ 파악하긴 힘들었다.

     

    담에 또 중국 방문하기 전엔 꽌시가 먼지 좀 알아봐야겠다.

     

    그걸 중국사람들은 중요시여긴다 하니 ㅋㅋ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블로그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베트남] 나트랑 여행 환전 방법, 환전 팁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가기 전에 은행에서 달러는 환전이 되는데 베트남 동을 취급하는 은행은 많이 없어, 카페를 통해 이리저리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그 중 많이 추천받은 방법인 트래블

    sugarlessgum.tistory.com

     

    [여행 정보] 괌 여행시 태풍 발생기간 및 주의사항

    [여행 정보] 괌 여행시 태풍 발생기간 및 주의사항 아기와 여행가기 참 좋은 괌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어요. 특히 괌의 건기/우기 기간과 태풍 발생 기간과 주의사항 등등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sugarlessgu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