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3

태양계의 여러 행성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태양과의 거리 순으로) * 수성(Mercury) 태양계에서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 * 태양으로부터의 거리 : 0.387Au * 공전 주기 : 0.2409년 * 반지름 : 2439Km * 질량 : 3.30×1023 * 평균 밀도 : 5.43g/cm3 지구에서 볼때 수성은 태양과 28도 이상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해넘이후와 해돋의 전의 짧은 시간에만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수성을 관측하기란 참 힘든일이다. 수성은 달과 비슷한 크기의 아주 작은 행성이다. 수성도 자체에서 빛을 내지 못하고 또 수성은 87.969일에 공전하고 58.6462일에 자전한다. 그러므로 1일이 2년에 가깝다. 수성의 공전궤도는 많이 찌그러진 타원궤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근일점 부근의 8일간은 공전속도가 자전속도보다 빨라지게 된다. 그래서, 수성에서 본 태양.. 2017. 3. 31.
태양계, 태양, 태양의 흑점, 코로나, 쌀알무늬에 대해서 알아보자! * 태양계 약 46억년 전, 은하계의 어는 한 지점에서 초신성폭발이 일어났다. 이 폭발의 충격파가 성간운에 전해지면서 밀도가 불균형해졌다. 그러자 성간운은 밀도가 높은 부분을 향하여 수축하고 그 중심에서 원시 태양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원시 태양 옆의 가스는 그대로 원시 태양에 떨어져 들어가고, 먼 곳의 가스는 원시 태양 주위를 돌기 시작하여 원반 모양의 회전 성운이 원시 태양계 성운을 형성 하였다. 우리 태양과 9개의 행성은 은하계를 떠다니는 가스와 먼지로 형성된 성간운에 서 거의 동시에 생겼다고 생각된다. 성간운의 가스는 92%가 수소, 7.8%가 헬륨이다. 먼지는 주로 규산염으로 이루어진다 . 원반의 적도면에 모인 먼지의 층은 분열을 일으켜 무수한 미행성이 되었다. 미행성의 크기는 지구 궤도 부근에.. 2017. 3. 30.
우주의 생성, 우주의 나이, 팽창하는 우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 우주의 생성 우주는 진공에서 에너지가 폭발하며 생겼다. 따라서 처음에는 우주에 오로지 에너지만 있다가, 이 에너지로부터 입자가 생기고, 이 입자들이 모여서 원소가 생기고, 이 원소들이 모여 은하, 별, 행성들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 우주의 나이 팽창하는 우주는 원래 우주가 하나의 점이었다가 폭발했다는 빅뱅 이론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됐고, 관측결과도 이를 뒷받침함에 따라 오늘날 거의 대부분의 천문학자들은 빅뱅이 분명히 있었다고 믿고 있다. 허블의 발견 이래 지난 60여년 동안 천문학자들은 허블상수 즉 우주의 팽창률을 정확히 측정하는 일에 매달려왔다. 먼 은하의 후퇴속도와 거리를 재면 허블상수를 구할 수 있고 이 허블상수를 통해 쉽게 우주의 나이와 크기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허블망원경의 최우선 임무도.. 2017. 3. 29.
우주의 표현과 차이점, 우주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 우주란 무엇인가? 우주란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공간, 천문학의 입장에서는 모든 천체, 또는 모든 물질·복사가 존재할 수 있는 한의 전 공간을 말한다. 이 우주는 빅뱅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팽창하고 있다. 우주안에 별과 은하계, 성운 등 많은 것들이 있고, 우주가 팽창하는 속도는 광속에 가까우며 우리 지구에서 가장 멀리 관측할 수 있는 별은 150만 광년 떨어진 별이다. (빅뱅이란 ; 우주를 탄생시킨 대폭발을 뜻하는 말) * 우주의 표현과 차이점 '우주'란 말은 영어로 세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Space' , 'Universe' ,'cosmos' 이렇게 세 가지 인데 각각 의미하는 바가 달라 구분되어 쓰이고 있지만, 우리말은 '우주' 하나 뿐이어서 번역이나 의미 전달에서 오류가 있음을 지적하지 않.. 2017. 3. 28.
[게임/공략] 아이러브커피 단골손님 영입 성공멘트 공략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게임 아이러브커피 단골손님에 대한 공략 모음입니다. 전교1등부터 최근 업데이트 된 아이돌스타까지, 단골손님 영업하기 성공멘트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짧은 팁도 함께 써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각 이름을 보시면 됩니다. 전교1등 영입하기 성공멘트! ※ 무제한 질문 가능! 교복 완전 예쁘다! 어느 학교예요?다리 완전 길어 보여요!!아유, 머리가 아파 보이네요…안경이 너무 잘 어울려요.이건 사과머리? 너무 귀여워요!저렴하고 공부가 잘 될 것 같은 커피숍이 있는데…지금 보고 있는 책 이름이 뭔가요?퀴즈~! 맞히면 선물 드려요!핫쵸코 좋아하세요?힘이 없어 보여요 샘 일병 영입하기 성공멘트! ※ 군대 관련 질문 피하기! hey, 맨!군생활 힘들지 않나요?노란머리 진짠가요눈이 너무 예쁘.. 2017. 3. 23.
구글 애드센스 가입 - 콘텐츠 불충분 피하기 tip adsense 심사 통과하기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 소유자가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간혹 애드센스 자체 광고 혹은 애널리틱스 관련 광고도 뜨게 됩니다. 그러나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심사 과정 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서.. 2017. 3. 23.
NOX 앱플레이어 소개 및 다운로드 NOX 앱플레이어는가상 스마트폰을 생성하여, PC에서 스마트폰 앱을 구동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발열때문에 골치아픈 게임을 장시간 사용하는데 매우 유용하죠! 게다가 NOX는 설치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다운받는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kr.bignox.com/ Noxplayer – Fastest and Smoothest Android Emulator for PC & Mac – Free and Safe Play the most popular mobile games and run apps on PC with NoxPlayer, the best Android Emulator. Supports Android 9. Compatible with Windows & Mac. Much faster and .. 2017. 3. 20.
에스메모[SMEMO] 소개 및 다운로드 에스메모는 포스트잇처럼 메모로도 쓸 수 있고 다양한 위젯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에 단축키도 입력해서 빠르게 실행할 수도 있어요 ㅋㅋ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사용해주세요. 아래 화면은 제가 사용중인 위젯들 이에요. 이밖에도 위젯이 많으니 찬찬히 살펴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블로그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 특성과 분포 비율 MBTI 성격유형은 총 16가지로 구분되고, 사람들 간의 성격차이를 나타내며, 개인의 고유한 적성, 흥미, 대인관계, 의사소통 등과 관계가 있습니다. MBTI 성격 유형별 특성과 심리경향, 그리고 성격 sugarlessgum.tistory... 2017. 3. 20.
네이버 캡쳐 소개 및 다운로드 오피스 업무할 때 없으면 허전할 정도로 유용하게 쓰이는 네이버 캡쳐 단축키는 ctrl + alt + a 로 설정해두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다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받으세요~ ※ 캡쳐 사진(예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블로그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챗GPT 사용법과 질문(프롬프트) 작성 팁 챗 GPT란 챗 GPT는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시리즈의 일부로서, OpenAI에서 학습된 대형 언어 모델입니다. 2021년 이전까지의 대규모의 자연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자연어 생성 및 이해에 대한 sugarlessgum.tistory.com 2017. 3. 20.
[듣기/가사] Metallica - Master of puppets 메탈리카 팝송 스레시메탈 서울 라이브 Live HD End of passion play, crumbling away I’m your source of self-destruction Veins that pump with fear, sucking darkest clear Leading on your death’s construction Taste me you will see More is all you need You’re dedicated to How I’m killing you Come crawling faster Obey your master Your life burns faster Obey your master Master Master of puppets I’m pulling your strings .. 2017.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