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IT 인터넷

구글 바드(Bard)를 통해 써본 첫번째 시! ChatGPT-4와 결과물 비교

by sugarlessgum 2023. 5. 18.

 

 

인공지능(AI)
인공지능(AI)

 

구글 바드(Bard)를 통해 써본 첫번째 시! ChatGPT-4와 결과물 비교

 

최근 구글에서 시작된 GPT 서비스인 Bard를 통해 시를 써보았습니다.

 

Bard 서비스는 무료고 누구나 사이트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rd

Bard is your creative and helpful collaborator to supercharge your imagination, boost productivity, and bring ideas to life.

bard.google.com

 


구글 바드(Bard)를 통해 써본 시

제가 입력한 문구는 제가 속상한 일이 있을 때 주절거린 글입니다.

이것을 bard에게 은유를 이용해서 시로 표현해 달라고 부탁해봤습니다. bard는 어떤식으로 글을 시로 바꿔줄런지 기대됩니다! 

 

구글 바드(Bard)

 

 

첫번째 나온 답이 맘에 들지 않아서 다른 답안 보기를 눌러봤습니다. 그 중 3번째 답안이 제 맘에 쏙 드네요. 

실제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게 아니라 적절한 상황으로 은유하여 시처럼 표현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성능이 뛰어나 놀라웠어요.

 

 

아래는 bard가 작성해준 시 전체 글입니다.

 

내 가슴은 폭풍우가 치는 바다와 같습니다.
파도가 끊임없이 부서지고,
그리고 나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은 텅 빈 사막과 같습니다.
모래가 끝없이 펼쳐져 있고,
그리고 나는 길을 잃었습니다.

내 영혼은 꺼져가는 불꽃과 같습니다.
화력이 약해지고 있고,
그리고 나는 그것을 다시 불붙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폭풍이 멈출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나는 사막에 물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나는 불꽃을 다시 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그저 인내해야 합니다.
나는 그저 견뎌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저 믿어야 합니다.

어둠이 끝나고 빛이 올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나는 새롭고 더 나은 삶을 살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나는 그날을 고대합니다.

 

그럴싸하지 않나용? 다시 봐도 작성 능력이 놀랍습니다 ㄷㄷ

 


 

챗GPT를 통해 써본 시

이번엔 CHAT GPT-4를 이용해서 같은 프롬프트를 입력해봤습니다.

 

챗GPT

 

 

bard는 제가 입력한 글을 함축시키고 압축시켜 몇줄의 시로 표현을 해주었는데,
챗GPT는 은유를 사용하긴 하지만 전체 문장을 단순히 다른 단어로 치환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함축이라기보단 번역해주는 느낌이라 내용이 시라고 하기 힘들었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bard 승!

앞으로도 챗GPT보단 bard를 사용해볼 것 같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혹시 필요하시면 bard에 접속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블로그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챗GPT 사용법과 질문(프롬프트) 작성 팁

챗 GPT란 챗 GPT는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시리즈의 일부로서, OpenAI에서 학습된 대형 언어 모델입니다. 2021년 이전까지의 대규모의 자연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자연어 생성 및 이해에 대한

sugarlessgum.tistory.com

 

 

챗 GPT 접속 사이트/사용법

챗 GPT 링크 처음 접속 하시면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1분 내외로 짧게 걸림 접속 후 한글로 질문하면 그에 연관된 글을 자동으로 작성해줘요~ 자주 이용하면 1시간동안 너무 많은 질문을 했다면서

sugarlessgu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