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게임 자료

소울아크 공략 4탄 <앱 사용의 노하우!>

by sugarlessgum 2019. 4. 11.

Soul ark

소린이 공략 4탄 - <앱 사용의 노하우!>

[출처] 소린이 공략 4탄 - <앱 사용의 노하우!> (소울아크 공식 카페) |작성자 해보

Tip 

1. 동일한 앱을 6개 착용시 추가로 장착한 2개의 부셋옵 ( 2셋옵션 )이 발동하지 않는다

2. 아레나 티켓은 보유한티켓중 1개를 사용한 시점으로부터 3시간 후에 5개까지 충전된다

3. 낚시에서 건져올린 물고기는 골드를 많이 준다 요리를 만들면 더준다

4. 신규유저라면 앱 선택권 8개를 영혼의 목걸이 4개 반지 4개로 받는다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적힌 순서는 1번(가장중요)제외 생각나는대로 적었으며 현재 자신이 필요한 정도에따라 우선도가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앱 사용방안으로 소개 시 비인기 앱을 사용하며 남들보다 손해보시는걸 막기위함입니다

모든 영웅마다 추천앱을 달아드리고싶었으나 영혼 목걸이 반지비율이 너무 커 읽는데 지루함이 없게하기위해 앱별로 나열했습니다

 

 

1. 영혼 목걸이 , 영혼 반지

영혼 목걸이 - 2셋 (생명력 10퍼) 4셋(게임 시작시 권능 2개 추가부여)

영혼 반지 - 2셋(생명력 10퍼) 4셋(턴 시작시 50%확률로 권능1개 부여 , 시작턴 제외)

목걸이와 반지의 능력인 권능수급은 소울아크에서 가장 중요한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권능의 원활한 사용을 도와주어 스킬콤보가 막히지않고 끊임없이 나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나와있는 대부분의 공략이 기본 2~4명 정도 착용하여야만 가능하므로 초반에 필사적으로 모아줍니다

 

차이점: 짧은턴에 끝낼수 있는 모험, 차원던전 등에서는 목걸이, 턴이 오래 지속되는 보스전 봉신대 등에서는 반지가 유리하다고 할 수 있음

 

수급처 : 일반 모험 앱 상자 (보통모험, A~S앱), 고급 모험 앱 상자(하드모험, S~SS앱), 보스전 상자(종류무관),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사용영웅 : 각 컨텐츠별(아레나 제외) 메인딜러 제외한 모두

 

사용예시 : 1. 빨강 보스 : 신공표 링링 서서 소달기 금천괴조합  -> 신공표 제외 4인 전체 반지 4셋(16개)

              2. 지하철던전 (화 토) : 호연작 나타 소달기 양미진군 금광성모 -> 호연작 제외 2목걸이 2반지 (시작하자마자 나타권능 -> 다음턴 호연작권능 가능)

 

특이사항 : A~SSS까지 초반엔 하나도 버리지말고 모을수있는데로 모으자

추천옵션 : 통찰 막기 공격

 

 

2. 은권총 (2번 이후부터는 SS급 이상 앱이 좋습니다)

은권총 - 2셋 (관통확률 15퍼) 4셋(관통 피해 40퍼증가)

은권총의 경우 2셋옵과 4셋옵의 효과가 잘 어우러지는 앱중 하나입니다

관통은 방어력으로 인해 감소하는 데미지의 50퍼센트를 추가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시진 , 황천화 

부 사용영웅 : 관통스킬을 가진 모든 영웅

 

특이사항 : 시진은 기본 관통확률이 50퍼센트이기때문에 은권총 2셋옵과 다른 관통확률 증가 2셋옵, SSS등급 부옵들을 활용하면 100퍼센트까지 올려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3. 철벽방패 

철벽방패 - 2셋 (공격력 10퍼) 4셋(받는피해 20퍼 감소)

철벽방패의 경우 공격력을 올려주면서도 받는피해를 감소시켜주기때문에 , 공격력 비례 힐을 하는 회복형 영웅들에게 좋습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생사괴, 금광성모

부 사용영웅 : 모든 회복형 영웅

 

특이사항 : 자신의 권능 수급력을 파악해서 활용할것

 

4. 날카로운 표창

날카로운 표창 - 2셋 (치명타 10퍼) 4셋(치명타 데미지30퍼 증가)

날카로운 표창은 기본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높거나 , 높을수록 좋거나 , 데미지가 증가하면 좋은 영웅들에게 쓰입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은홍

부 사용영웅 : 호연작, 동천군, 기본 패시브로 치명타확률업을 보유한 모든영웅 

 

특이사항 : 아군에 조천군이 있다면 활용해볼만 하다 (조천군 권능 : 연계사용자가 치명타를 발동시킨다)

 

5. 결속 수갑

결속 수갑 - 2셋 (치명타 10퍼) 4셋(지속피해 적이 받는피해 25퍼 증가)

결속수갑은 지속피해상태가 '걸린' 적을 공격하는 영웅에게 좋습니다(거는영웅 X)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호연작, 염염진군, 해보

부 사용영웅 : 나타

 

특이사항 : 지속피해를 걸어줄 영웅과 사용할 것

 

6. 강타

강타 - 2셋 (치명타 10퍼) 4셋(행동불가 상태의 적이 받는 데미지 50퍼 증가)

강타의 경우 기절을 걸린 영웅을 공격하는데 특화된 영웅이 사용하기 좋습니다(거는 X)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은교, 호연작

부 사용영웅 : 뇌진자

 

특이사항 : 적을 행동불가 상태로 빠지게하는 조합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7. 가디언 아머, 가디언 자켓 

가디언 아머 - 2셋 (생명력 10퍼) 4셋(막기 발동시 생명력 10퍼 회복, 2턴 쿨타임)

가디언 자켓 - 2셋 (생명력 10퍼) 4셋(통찰 발동시 생명력 10퍼 회복, 2턴 쿨타임)

 

 

 

아머와 자켓은 통찰, 막기를 활용하는 방어형 만능형 영웅들에게 좋습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자켓: 송강 무면괴

                  아머: 고대수 진천군

부 사용영웅 : 아머: 염라괴 자켓: 기타 통찰 영웅

 

특이사항 : 1. 쿨타임의 경우 본인턴 종료가 기준이다

              2. 무면괴나 송강은 아군 전체의 통찰확률을 증가시키므로 아군에게 활용가능성도 있다

 

8. 역습, 날개신발, 천사신발

역습 - 2셋 (관통 15퍼) 4셋(회피 시 1틴간 공격력 30퍼 증가)

날개신발 - 2셋 (생명력 10퍼) 4셋(회피 확률 15퍼 증가)

 

 

천사신발 - 2셋 (공격력 10퍼) 4셋(회피 시 체력의 10퍼센트의 보호막 형성, 2턴 쿨타임)

 

이 세가지 앱은 회피에 영향을 입는 영웅이 사용하기에 좋으며, 4셋 특성상 역습은 공격적인, 날개신발과 천사신발은 수비적인 영웅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역습 : 양전, 용길공주

                  날개신발 : 양전, 양임, 장천군, 황천화 

                  천사신발 : 양임, 장천군

부 사용영웅 : 역습 : 뇌진자 황천화

                  천사신발 : 금천괴 뇌진자

 

특이사항 : 자신의 권능 수급력을 파악해서 활용할것, 역습은 메인딜러용

 

9. 불사 팬던트 

불사 팬던트 - 2셋 (관통 15퍼) 4셋(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시 체력10회복, 1턴간 무적)

 

불사앱은 턴을 벌어서 이득을 볼수있는 영웅들에게 좋습니다 (ex) 권능 수급턴벌이, 무적턴에 회복가능성 보유)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나타, 소달기, 태공망

부 사용영웅 : 뇌진자

 

 

특이사항 : 주로 아레나에서 사용, 양전의 권능을 맞거나 회복불가상태면 발동 X

 

10. 선공일격, 정복창

선공일격- 2셋 (공격력 10퍼) 4셋(적 HP 70퍼 이상일때 받는 피해량 30퍼 증가)

정복창- 2셋 (치명타 10퍼) 4셋(자신의 HP 80퍼 이상일때 공격력 25퍼 증가) 

 

위의 두가지 앱은 쫄작할때 쫄작기사 전용 앱입니다. 또한 길드레이드 수문장 선공일격 초반 체력깎기용, 데이터몹에서 정복창 활용이 가능합니다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주 사용영웅 : 모든 쫄작기사

부 사용영웅 : 길드레이드 딜러

 

 

특이사항 : 상황에 따라 변별해서 사용

 

11. 그외 앱( 특정 영웅이나 상황에서만 사용, OR 안써도 됨 )

재생벨트 - 2셋 (생명력 10퍼) 4셋(자신의 생명력이 40퍼 이하이면, 1회한정 25퍼 회복)

 

이유: 효율이 가디언 아머 , 자켓 등보다 떨어지며 막기나 통찰이 없는 영웅이더라도 권능수급을 포기하면서 착용할 필요 X

활용가능 영웅 : 송강

 

위기의식 - 2셋 (치명타 10퍼) 4셋(자신의 생명력이 40퍼 이하일때, 공격력 30퍼 상승)

 

이유: 생명력 40퍼까지 깎으면서 운영하기 쉽지않음

활용영웅: 신공표

활용가능영웅: 시진

 

영혼휘장- 2셋 (공격력 10퍼) 4셋(자신이 적 처치시 권능 3개 회복)

 

이유: 발동이 어렵고 큰 의미가 없음

활용가능방안: 모험지구

 

 

마무리일격 - 2셋 (관통 15퍼) 4셋(적 HP가 30퍼 이하일때 받는피해 50퍼 증가)

 

이유: 적HP 30퍼 미만으로 떨어뜨릴때까지 다른거쓰는게 나음

활용가능방안: 길드레이드 체력 30퍼 미만 보스

 

흡혈비수 - 2셋 (공격력 10퍼) 4셋(자신이 적 처치시 체력 20퍼 회복)

 

이유: 쓸만한 컨텐츠가 없음

활용가능방안: 공격력 2셋옵(소중)

  

튼튼한 심장 - 2셋 (관통 15퍼) 4셋(자신이 받는 회복량 50퍼 증가)

 

이유: 2셋옵과 4셋옵 간의 연결성을 가진영웅이 별로없음

활용가능영웅: 나타

 

진군나팔 - 2셋 (치명타 10퍼) 4셋(게임 시작시 HP의 20퍼 보호막 부여)

 

이유: 2셋옵과 4셋옵 간의 연결성 없음, 활용할만한 영웅 없음

활용가능방안: 치명타 2셋옵(소중)

 

수급처 : 보스전 상자(SS~SSS급), 지하철 포인트(지하철던전 , 구매는 나르바상점)

 

 

특이사항 : 2셋옵의 효과를 받기위해 몇개씩은 보유하고있는게 좋다.

[출처] 소린이 공략 4탄 - <앱 사용의 노하우!> (소울아크 공식 카페) |작성자 해보

 

 

Tip 

1. 아이템매니아에 가면 소울아크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2. 컴퓨터로 리세할때 멀티스크린이라는걸 활용하면 더 빠르고 쉽다고 합니다(방법 잘 모름 헿)

3. 설정에서 프레임 변동을 통해 배터리를 아끼거나 더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적힌 순서는 헷갈릴만한 여지가 있는 옵션들 위주로 비교해서 보여드린것입니다

즉, 중요도 순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한가지 옵션으로 맞추는게 좋다는 겁니다

 

 

1. 통찰 VS 막기 VS 방어

통찰 - 치명타 데미지 무효 및 관통데미지, 일반데미지 30% 감소 (SSS앱기준 5%, 최대 30%)

특이사항 - 발동시 치명타 자체가 안뜸(호연작 기절 불가능)

 

막기 - 관통 데미지 무효 및 치명타데미지와 일반데미지 30%감소(SSS앱기준 5%, 최대 30%)

특이사항 - 인게임 옵션 내 블록율이라고 뜸

 

방어 - 방어력 증가(SSS앱 기준 7.5% , 최대 45%)

특이사항 - 없음

 

통찰, 막기, 방어는 모두 방어적인 특징을 가지고있어 어느걸껴줘야 할지 고민일것입니다

우선 기본 베이스는 오래 버텨줘야하는 딜러를 제외한 버퍼, 디버퍼, 탱커에게 줘야겠죠

정답부터 스포하자면 셋중에는 통찰이 가장 좋습니다 사람들이 송강을 사기라고 말하는 이유중 큰 부분이죠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져도 피해를 30퍼센트나 감소시켜주진않습니다 그런데 가장 강력한 데미지인 치명타데미지를 무효화시키고 , 치명타로 인해 발생하는 효과마저 무효화시킵니다

비슷한 이유로 두번째로는 막기가 좋습니다 관통사용 영웅들의 비율또한 상당하기 때문이죠

 

그럼 무조건 통찰끼우면 되는거냐 하시면 그건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앱을 6개끼울수 있기때문에 , 통찰과 막기는 최대 30퍼까지 올릴수 있기때문에 발동 확률성 자체가 높은 수치가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방어는 확정적으로 기본 방어력을 최대 45퍼센트 올려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우를 조금 보여드리겠습니다

1. 팀에 송강이있다

이미 통찰률이 100퍼센트인 상황 - 막기나 방어가 좋음

2. 팀에 무면괴가 있다

조금만 퍼센트를 올려줘도 거의 100퍼인 상황 - 통찰이 좋음

3. 화영, 염라괴

기본적인 막기 베이스다 - 통찰이나 방어가 좋음

4. 방어력 증가 버프캐릭터가 있다

방어력 증가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다 - 방어도 좋음

5. 적에게 강력한 관통 or 치명타 딜러가 있다

관통이나 치명타를 무효화시킴 - 통찰이나 막기가 좋음

이런식인거죠 기본적으로 좀더 올리면 100퍼가 되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그쪽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난 운빨따위 못믿겠다 싶으면 방어력올려도 됩니다

뭐가됬든 중요한건 한가지 옵션으로 투자하는게 좋다는겁니다 특히 통찰이나 막기같은 경우엔 말이죠

 

2. 공격 VS 치명 VS 관통

공격 - 공격력 증가(SSS앱 기준 5%, 최대 30%)

특이사항 - 없음

 

 

치명 - 치명타율 증가(SSS앱 기준 5%, 최대 30%)

특이사항 - 총 데미지의 50% 추가데미지

 

관통 - 관통률 증가(SSS앱 기준 7.5%, 최대 45%)

특이사항 - 방어력에 의해 감소되는 데미지의 50%를 추가데미지

 

공격, 치명, 관통은 공격적인 특성의 옵션으로 고민일 것입니다

기본베이스는 공격은 힐러나 메인딜러, 치명 관통은 메인딜러에게 주면 좋겠죠

이번에는 정답이랄게 없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는 관통이, 낮은적에게는 치명타가 굉장히 좋고 왠만한 방어력(아레나에서 만나는 적 수준정도)으로는 치명타가 높긴하지만 컨텐츠마다 그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이번에도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은홍

은홍과 같은 패시브 치명타율을 가지고있다 -> 앱의 셋옵과 부옵을 합쳐서 100%를 만들어줄수 있으므로 치명타가 좋습니다

2. 시진

시진과 같은 패시브 관통확률을 가지고있다 -> 앱의 셋옵과 부옵을 합쳐 100%를 만들어준다 (주의할점은 이때 6개모두 관통을 주는것이 아닙니다 관통은 개당 7.5%이므로 계산해서 넣으셔야합니다)

3. 양전,신공표

메인딜러는 확실한데 치명타, 관통률 상승에 의한 시너지가 그다지 없고, 스킬들에 확정 관통기나 확정 치명타기가 이미 있다 -> 깡공격력 상승이 좋습니다

4. 호연작

메인딜러인데 치명타나 관통률이 높으면 시너지가 좋다 -> 치명타, 관통 극대화

이런식인거죠 특히 호연작은 아레나에서 깡권능을 사용하는 경우가많고 쿨타임이 짧기때문에 치명타율이 높으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공격형영웅들은 공격스텟이 굉장히 높기때문에, 이도저도 아닌거같으면 공격력 증가하시면 됩니다

 

3. 공속 

공속 - 공격 속도 증가(SSS기준 8, 최대 48)

특이사항 - 캐릭터마다 기본공속이 다름

 

이 게임을 하다보면 공속은 뭐에쓰는겨..싶을 것입니다 공속은 상대보다 스킬을 첫턴에 먼저 사용하게 해주는 능력치입니다. 사실상 봉신대 10층단위나 지하철 마지막라운드같은 중요라운드는 무조건 선공이 뺏기고, 나머지 컨텐츠는 선공을 잡을수 있기때문에 아레나제외하고 현재는 가장쓸모가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아레나에서 선공을 가져간다고 해봐야 ai이고, 상대 태공망이있다면 상대방만 권능채워주고 시작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실시간 결투장이 나온다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즉, 지금은 올릴필요없습니다

[출처] 소린이 공략 4-1탄 <앱 부옵의 노하우> (소울아크 공식 카페) |작성자 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