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정보

항공기 위치 추적 및 공항 정보 사이트 [Flight rader 24]

by sugarlessgum 2023. 8. 30.

 

 

비행기 위치추적 및 공항정보 사이트 [Flight rader]

 

 

Flight rader 24 소개

Flight rader 24는 항공기 추적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항공기의 위치, 비행 경로, 고도, 속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운행중인 항공기의 위치와 출발지, 도착지, 예상 도착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각 공항의 노선과 현재 연착된 노선과 항공편이 어떤 것인지도 확인 가능해요.

 

이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세계엔 정말 많은 항공기가 운행중이네요. 승객 운송 뿐만 아니라 화물 운송, 경비행기 등이 한꺼번에 표현되다보니 정말 무지막지게 많은 비행기가 보입니다. 하늘이 거의 비행기로 가득차있는 느낌이에요 바글바글

이게 다 비행기라구요?

 

 

Flight Radar 24는 항공기 추적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합니다.

- 자동 의존성 전파 방송 (ADS-B): 많은 현대 항공기는 ADS-B 송신기를 장착하여 위치, 고도, 속도 등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전파합니다. 지상 기반 수신기가 이러한 전파를 수신하고 FlightRadar24와 같은 플랫폼으로 정보를 전송합니다.

- 레이더 데이터: 항공교통 통제 레이더 시스템을 통해 수신된 레이더 데이터도 항공기 추적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위성 추적: 일부 항공기 추적 서비스는 지상 기반 수신기가 없는 해양 등의 지역을 커버하기 위해 위성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Flight rader 24 사용법

 

 

사이트에 접속 후 찾고자 하는 지역의 지도로 이동하여, 항공기를 찾아야 합니다. 항공편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겠네요.

 

반응형

 

보고 싶은 항공기를 클릭하면 왼쪽에 관련 정보가 조회됩니다

 

항공기 종류, 항공사, 출발지, 출발 시간, 현재 위치, 도착 예정 시간, 현재 고도, 현재 속도 등등 많은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주요 공항을 클릭해보면 현재 공항의 상태도 확인 가능합니다.

 


 

 

Flight rader 24 사이트 링크

 

 

Live Flight Tracker - Real-Time Flight Tracker Map | Flightradar24

The world’s most popular flight tracker. Track planes in real-time on our flight tracker map and get up-to-date flight status & airport information.

www.flightradar24.com

 

FlightRadar24를 통해 특정 항공편, 공항 또는 지역을 검색하여 추적할 수 있지만, 특정 지역이나 항공편에 대한 데이터 소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설정, 군사 작전 등의 이유로 일부 항공기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블로그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바람, 강수량, 위성사진 및 태풍 추적 사이트 [windy.com]

Windy.com 소개 윈디(Windy.com)는 날씨 예보 및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기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플랫폼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실시간 날씨 정보, 현재 상황, 예보 및 다양한 날씨 관련 데이터를

sugarlessgum.tistory.com

 

[여행 정보] 괌 여행시 태풍 발생기간 및 주의사항

[여행 정보] 괌 여행시 태풍 발생기간 및 주의사항 아기와 여행가기 참 좋은 괌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어요. 특히 괌의 건기/우기 기간과 태풍 발생 기간과 주의사항 등등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sugarlessgum.tistory.com

 

다이어그램, 플로우차트 작성 가능한 무료 사이트 [Draw.io]

Draw.io 소개 Draw.io는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무료로 사용 가능한 웹 기반 플로우차트 메이커 사이트입니다. 직관적인 작성법과 뛰어난 호환성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용되고 있으며, 풍부한 도형과

sugarlessgum.tistory.com

 

무료 로고 제작 [추천 사이트 3곳]

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 무료로 로고를 제작해주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고 무료로 제작이 가능하며, 캡쳐하는데도 워터마크나 격자무늬 같은 캡쳐방지가 없는 곳으로만 정

sugarlessgum.tistory.com

 

AI 그림 사이트(무료)

"AI 그림"은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그림을 말합니다. 이러한 그림들은 일반적으로 GAN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VAE (Variational Autoencoder) 등의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

sugarlessgum.tistory.com